파워맥에 쿽 5.0 or 6.0 설치

질문과답

파워맥에 쿽 5.0 or 6.0 설치

파워맥 G4(M8570)를 쓰고 있습니다.

쿽 3.3K 와 4.3 K 깔려 있구요.

그런데 쿽 5.0 과 6.0(둘 다 영문판)을 설치하려고 하니 안 되는군요.


5.0 CD를 넣으니 validation code를 넣으라고 해서 정확하게 넣었는데

This validtion code is not recognized .... 라는 에러 메시지가 뜨면서 진행이 안 됩니다.

인터넷은 연결이 되어 있는데 ㅠㅠㅠ

제 생각에는 인터넷의 쿽 회사 서버에 연결해서 인증을 받는 것 같은데 서버에 연결이 안 되는 모양입니다.


쿽 버전이 너무 오래된 것이라서 인증을 받을 수 없는 것인가요?

아니면  쿽의 한국 총판이 비욘드 테크 회사로 알고 있는데 이 회사의 인증을 받아야 하는가요?

뭐가 뭔지 모르겠습니다.


 6.0 cd 넣으니 out of memory 메시지가 뜹니다.

 현재 메모리가 850M인데 이 메모리로는 6.0을 깔 수 없는 것인가요?


어떤 글을 읽어보니 기존 쿽을 지워야 한다는 말도 있는데 이것과 관련이 있는 것인가요?

잘 아시는 분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Author

Lv.1 1 지니가  실버
660 (33%)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

9 lee.m.k
5.X 이후부터는 클래식 OS 에서는 인스톨이나 구동이 되질 않고,
OS-X 버전에서만 설치 사용이 가능 합니다.
시리얼 번호가 안 맞을 경우 1달 동안 사용해 볼수 있는 체험판으로라도 설치가 되기 때문에
OS-X 시스템 환경이라야만이 사용이 가능 합니다.
낮은 버전인 클래식 버전은 사용 할수가 없는 버전들 입니다.
1 지니가
lee.m.k 님 답변 감사합니다. 그런데 구입시 딸려온 쿽 회사의 5.0 설치 매뉴얼을 보면 최소 시스템 사양이 Mac os 8.6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os .9.2.2 에서 설치가 되어야 하는 것 아닌가요? 매뉴얼이 잘못 된 것인지 아니면 님이 잘못 알고 계신 것이 아닌지?  그리고 설치 요구 사항 중에
Laser Writer driver 7.0 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은 또 무엇인가요?
9 lee.m.k
Laser Writer driver 7.0은 클래식 시스템에서  레이저 프린터를 구동 시키기 위한 소프트웨어 입니다.
5.0 메뉴얼에 시스템 사양이 8.6 버전으로 표기 되어 있다면 그것은 클래식 버전이 맞는것 같은데요.
그런데도 시리얼 번호를 인식하지 못한다는 것은 이해가 되질 않고요.
6.X 버전 이후부터는 확실하게 OS-X 시스템 상에서 인스톨 이후엔 인터넷을 통한 인증 절차를 거쳐야 정식 제품으로 등록되고 그 이후부터 정상적으로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요즘은 캐드 이외엔 다른건 별로 잘 사용치 않아 희미한 기억 탓에 정확치 못한 답변 드려 죄송 미안 합니다.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